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휴가철을 맞이하여 자동차 렌트하시는 분들을 위해 주의사항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렌트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도 렌트를 할 수 있죠.


그래서 대학생 분들도 렌트를 하셔서 가까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곤 하는데요.

요즘 렌트업체에서 학생분들을 이용해 사기를 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 렌트 하시는 분들은

꼭 읽어보시고 빌려보시길 바랍니다.





계약서 꼼꼼히 살펴보기


렌트를 하게 되면 계약서를 작성하게 됩니다. 계약서에 문제가 될만한 사항들이 적혀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렌트업체에서 계약서 잘 보지 않는 사람의 특성을 고려해 자신들이 유리한 쪽으로 계약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빌릴 때 사진 찍어두기


자동차 빌릴 때 흠집이 난 곳을 파악하고 미리 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전체사진도 찍구요. 업체에서 이미 흠집난 곳을 트집 잡아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비열한 업체들도 있습니다. 나중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방지해주세요.





자차보험은 가입?


자차보험은 선택사항이죠. 하지만, 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 같은 관광객이 많은 지역은 그만큼 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장소입니다. 자차보험을 들지 않고 운전을 하게 되면 부담스러운 여행이 되니까 보험을 들고 마음 편하게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렌트 시 주의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렌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오늘 제가 알려드린 사항들 확인하시고 빌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여행 다녀오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