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으로 녹음을 하게 되면 mp3파일이 아닌 m4a 파일로 생성됩니다. 처음 녹음해보신 분들은 당황하셨을 수도 있답니다. 저도 처음에 어떻게 해야될 지 모르다가 인터넷에서 알아본 뒤, 변환기 다운 받아서 mp3 파일로 변환해서 사용합니다. 


변환 프로그램은 네이버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변환기 프로그램 다운 및 사용방법 알려드릴테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Free M4a to MP3 Converter


이 변환기는 m4a 파일을 mp3로 변환해주는 파일로 오디오 변환 부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영어버전으로 되어 있지만 사용하기도 간편해서 초보자분들도 제가 설명해드리는 것만 따라서 하시면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설치 모습


한국어 지원은 따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지가 2010년으로 한국판으로 나올 가능성은 없을 것 같네요. 우리들에게 가장 익숙한 영어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Add files을 누른 다음 파일을 불러온 다음 Output Format 형식을 mp3으로 바꿔서 컨버터 버튼 눌러서 변환시켜주면 됩니다. 그리고 아웃풋 포맷 옆에 음질을 선택할 수 있으니 음질 선택하신 후 컨버터 버튼 누르시면 됩니다.





변환 시킨 다음 곰오디오나 오디오 프로그램으로 음질 및 변환이 잘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m4a 파일을 mp3파일로 변환시킬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변환하시고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