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롤드컵 경기일정부터 출전팀까지 총정리!
삼성과 KT의 대결에서 삼성의 승리로 끝나면서 2017 롤드컵 LCK 출전팀이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서머 시즌을 우승한 롱주 게이밍, 그리고 지난 롤드컵 우승자 SKT, 선발전에서 KT를 이기고 올라온 삼성 총 3팀이 대한민국을 대표해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롤드컵 일정
이번 대회는 중국 우한 스포츠 센터 시작으로 8강에는 광저우, 4강에는 상하이, 결승전은 베이징 국립 경기장에서 치뤄지고, 약 한달 반의 일정을 소화하게 됩니다.
지난 롤드컵 우승자 - SKT
지난 대회 우승자는 SKT였습니다. 저도 이 경기를 보기 위해 여행을 가서 데이터를 소진하면서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SKT는 지난 대회 뿐만 아니라, 2013년, 2015년에도 우승컵을 들어올렸었죠. 이번 대회까지 우승한다면 대기록이 세워지지 않을까싶습니다.
▲LCK 대표로 출전하는 팀
우선 LCK 대표로 출전하는 팀 중 가장 눈에 띄는 팀은 단연, 롱주게이밍입니다. 지난 시즌까지만 보더라도 브롱주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던 팀이 중고 신인을 대거 영입에 성공하면서 우승컵을 들어올렸죠. 현재 탑라이너는 롱주의 '칸'이 독보적으로 잘하는 것 같습니다.
그나마 KT의 스맵이 '칸'을 저지할 수 있는 유일한 선수지만, 선발전에서 삼성에게 지면서 실패를 하게 되었죠. 삼성도 부진을 딛고 다시 제기량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가 되는 팀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달라지는 점
이번 대회는 작년 대회와 약간 다른 방식으로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플레이-인 스테이지'가 도입되었는데요. 진출한 12개의 팀이 무작위로 선정된 4개 조로 나뉘어 상위의 2팀이 올라가고, 올라간 두 팀이 5판 3선승제를 치루게 됩니다. LCK 팀의 경우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뒀기 때문에 플레이 인 스테이지는 생략하고 그룹 스테이지로 직행하게 되었습니다.
각 지역을 대표하는 롤드컵 진출팀
한국 - 롱주, SKT, 삼성 갤럭시
중국 - EDG, RNG, WE
북미 - TSM, 임모탈스
유럽 - G2, 미스핏츠
대만 - FW, aqh
동남아시아 - 기가바이트 마린즈
터키 - 페네르바체
남미 - 카오스 라틴 게이머스
일본 - 램페이즈
라틴 - 라이언 게이밍
러시아 - 겜빗게이밍
처음 보는 팀들도 있습니다. 그 팀 중 터키의 페네르바체는 롱주 미드라이너였던 '프로즌' 선수가 몸을 담고 있는 팀입니다. 압도적으로 결승전에서 승리하면서 진출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다른 지역팀들 상대로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우승은 누가?
다른 리그의 경기도 많이 봐왔지만, 그래도 압도적으로 LCK 세팀 중 한팀이 우승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장 좋은 건, 4강까지 3팀이 올라가 결승에서 맞붙는 시나리오죠. 운이 잘 따라줘야할 것 같습니다. LCK 세팀 중 우승한다면 롱주 또는 SKT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