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동남아시아로 여행 떠나는 분들이 급증했다고 합니다. 유럽이나 일본, 미국 등에 비해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동남아로 여행을 가는 분들은 꼭 한 번 두리안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악마의 과일이라는 별명을 지녔을 만큼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리안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두리안은 천국의 맛과 지옥의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냄새는 고약한 냄새가 나는 반면 먹었을 때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죠. 그래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과일입니다.



1) 체내 노폐물 배출


체내에 노폐물이 쌓일 경우 혈관 질환은 물론, 각종 합병증이 유발하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두리안은 칼륨이 풍부해 나트륨 배출과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나트륨 배출을 통해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도 좋은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습니다.


2. 장트러블 개선


식이섬유가 풍부한 두리안을 꾸준히 섭취했을 경우 장의 연동운동을 촉진시켜 장 트러블을 개선시켜 체내 독소가 배출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체내 독소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는데 변비이신 분들은 꼭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3. 당뇨병 예방


2017년 기준 우리나라 당뇨병 환자는 약 300만 명으로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 등으로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두리안은 풍부한 식이섬유와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 성분은 혈당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식후 두리안을 섭취하면 식사 후 급격하게 상승하는 혈당을 막을 수 있습니다.


4. 항산화 효과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기미와 주름을 예방하고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고 잡티 없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또, 말초혈관을 넙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며 냉증과 어깨결림 등을 개선시켜줍니다.



5. 신경 안정


스트레스가 쌓이면 머리를 깨질듯한 두통이 발생하는데 이 과일에 든 리보플라빈 성분은 두통과 편두통 증상을 완화하고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 비타민B6 성분은 날카로운 신경을 안정시키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두리안 섭취방법은 간단합니다. 껍질을 까서 과육 그대로 섭취해도 좋으며 요거트 등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식후에 섭취하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칼로리 과일이기 때문에 과하게 먹을 경우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또, 열이 많은 과일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분이 섭취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두리안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남아로 여행가시는 분들은 꼭 한번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