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벤투 감독이 이끄는 국가대표팀의 아시안컵 최종명단이 공개가 되면서 희비가 엇갈리고 있습니다. 공격수 문선민과 수비수 박주호가 대표팀 승선을 하지 못하면서 큰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문선민은 벤투 감독과의 연락에서 탈락한 이유를 듣고 큰 결심을 했다고 합니다.



문선민이 떨어진 이유는 월드컵과 달리 아시안컵은 우리나라가 밀집수비를 당하는 입장인데 아직까지 밀집수비를 뚫어내는 실력이 경쟁자에 비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벤투 감독의 말을 듣고, 그는 더 큰 리그로 갈 것이라는 큰 결심을 했다고 하네요. 아무튼 오늘은 2019 아시안컵 C조 경기일정 및 중국, 필리핀, 키르기스스탄 피파랭킹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9 AFC 아시안컵은 2019년 1월 5일부터 2월 1일까지 진행되며 개최국은 아랍에미리트입니다. 총 32개국이 참여하며 우리나라는 C조로 편성되어 있으며 중국, 필리핀, 키르기스스탄과 대결을 펼쳐 조별 토너먼트에서 승리하면 16강으로 진출하게 됩니다. 호주와 일본, 이란, 사우디아라비아 등을 피해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C조 경기일정입니다. 우리나라는 총 3경기를 치루게 되는데 1월 7일 오후 10시 30분에 필리핀과 첫 경기를 펼치고, 12일 키르기스스탄, 16일 중국과 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대한민국보다 피파랭킹이 낮은 만큼 무난하게 조별 토너먼트를 치루고 16강으로 올라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한민국과 첫 경기를 펼치는 키르기스스탄 피파랭킹 91위로 우리나라보다 38계단 밑에 있는 팀입니다. 작년까지 한번도 이 나라와 한 적이 없는데 2018 아시안게임 E조 최종 3차전에서 손흥민이 골을 넣으면서 16강에 진출했었습니다. 현재까지 상대전적은 1-0입니다.



C조에서 가장 최약체로 뽑히는 필리핀은 116위입니다. A매치 상대전적은 우리나라가 7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방심만 하지 않으면 무난하게 이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중국 피파랭킹입니다. 현재 76위로 우리나라와 23단계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2017년 동아시안컵 중국과의 첫 경기에서 2대 2로 비기면서 큰 충격에 빠졌었습니다. 최근 중국이 리피와 히딩크 감독 등을 선임하면서 중국 축구 발전에 힘을 쏟고 있는데 그만큼 다크호스로 부상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중국 상대전적은 18승 13무 2패로 우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2019 아시안컵 C조 경기일정 및 중국, 필리핀, 키르기스스탄 피파랭킹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나라가 상대전적으로 크게 앞서고 있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4년 전에 호주에게 빼앗겼던 우승컵 트로피를 이번에 들어 올렸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