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눈이 내리면서 길이 꽁꽁 얼어 넘어져서 팔 또는 발이 골절되는 경우가 크게 급증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날씨가 추워지면서 잠바 주머니에 손을 넣고 걷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균형 감각이 떨어져 넘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 경우 병원에 방문하고 치료를 받은 다음 가입한 보험사 측에 연락해서 청구를 하면 치료비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보험금 청구서류 등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18년 11월말 기준으로 3영업일 이내 사고보험금 지급률이 99.0%나 된다고 합니다. 1일 평균 136억 정도가 지급되고 있는데 만기보험금 및 연금합계액을 감안해도 사고로 인한 청구비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내년부터 인상된다고 하는데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1001입니다. 해외에서 전화할 경우 82-2-2670-5200으로 연락하면 상담 받을 수 있는데 ARS 서비스의 경우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가능하며 상담원 연결(콜센터)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ARS 단축번호 안내입니다. ARS 서비스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1588-1001으로 전화를 건 다음 ARS 이용 1번을 누른 후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서비스번호 입력 그리고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조회 및 신청 등이 가능합니다. 바로 상담원 연결을 하고 싶은 분들은 1+0번을 누르면 됩니다.



사고보험금 청구방법 5가지 안내입니다. 전국 교보생명 오프라인 영업점 또는 담당 컨설턴트, 우편·팩스, 인터넷/모바일 등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팩스와 인터넷/모바일 접수의 경우 청구금액이 100만원 이하일 경우 해당되니 초과할 경우 고객플라자 또는 외설 창구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공통서류


공통 서류로는 보험금 청구서와 신분증 사본이 필요하며, 가족관계 확인이 필요할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혼인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하며,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청구권자의 인감증명서 등을 준비해야 합니다. 서식파일은 교보생명 고객센터 홈페이지(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1. 장해급여금


이 경우 발급전 고객센터 또는 고객플라자와 상의를 통해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후유장해 진단을 받았을 경우 AMA방식의 의거 운동범위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는 후유장해진단서가 필요하며 일반진단서로 대체 가능한 경우는 만성신부전증, 사지절단, 인공관절치환술, 비장, 신장적출 등 으로 수술명과 수술일자 등이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재해장해인 경우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 사진을 통해 참고하시고 해당 기관에 방문해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진단급여금


다음은 진단급여금 안내입니다. 인적사항과 진단명, 진단일자, 병명코드, 병원직인이 찍힌 진단서가 필요하며 확인 가능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암은 병리조직검사결과지, 뇌졸중은 CT 또는 MRI 판독지, 급성심근경색증은 관상동맥조영술결과지, 심근효소결과지, 심전도검사결과지 등이 필요합니다.


3. 통원, 치아치료, 골절, 수술


통원 치료를 받았을 경우 진단서, 통원확인서, 처방전, 진료확인서, 소견서, 진료차트 등 진단명과 통원일자 및 기간이 포함된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만약, 응급실내원특약인 경우 진료비와 영수증 및 진료비세부내역서를 추가로 내야합니다.



심사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접수를 하면 지급심사팀이 현장확인여부 심사 후 현장확인이 이루어집니다. 문제 없이 통과한다면 지급심사팀이 지급금액을 정한 다음 고객에게 보험금이 지급됩니다.



지금까지 교보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시간, 보험금 청구서류 등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최근 연말 회식 등이 겹치면서 음주운전 사고가 크게 급증하고 있는데 음주운전은 절대 하지 말길 바랍니다. 당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생명까지 빼앗아갈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