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잦은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습관 그리고 야근 등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불면증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은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해만 약 35만 명이 치료를 받았을 정도로 해마다 환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캐모마일 차'로 긴장된 신경을 안정화시켜주어 편안한 잠자리를 들게 해주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모마일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 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브의 일종으로 달콤한 사과향이 나서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별명을 지닌 꽃입니다. 우리는 아주 오래 전부터 식용꽃으로 사용해왔는데 이 속에는 우리 건강에 이로운 성분들이 매우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불면증 완화


캐모마일은 잠자기 1시간 전에 따뜻한 물에 우려 마시면 불안정한 신경을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어 편안한 잠자리에 들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아이들도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허브티입니다.


2. 당뇨병 예방


뛰어난 항염효과를 지니고 있어 혈당 수치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는 음식입니다. 췌장은 인슐린 생성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인슐린 분비 조절을 원만하게 만들어주며 혈당 수치를 개선시켜 당뇨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식후 커피가 아닌 캐모마일을 따뜻한 물에 우려 마시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소화불량 개선


또, 풍부하게 함유된 아즈렌 유도체 성분은 손상된 위 점막을 개선하고 강화시켜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소화기관들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주어 소화불량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역류성 식도염이나 대장증후군, 위궤양 등에 좋습니다.


4. 항산화 효과


캐모마일의 아피게닌 성분은 체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산화 속도가 늦춰지면서 오랫동안 젊음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선시켜 줍니다. 평소 주름살이 생겼거나 검버섯, 주근깨 등이 발생했다면 꾸준히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5. 혈액순환 개선


최근 현대인들의 체온이 정상 수치보다 떨어진 상태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잦은 스트레스와 과도한 업무로 오는 피로감 때문인데요. 그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차가 바로 '캐모마일 차'입니다. 그 이유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 정상 체온으로 만들어주며 수족냉증, 빈혈 예방에 좋기 때문입니다.



섭취방법은 말린 꽃 또는 티백을 구입해 따뜻한 물에 우려서 마시면 됩니다. 잠들기 1시간 전에 마시면 불면증을 예방할 수 있으니 평소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는 분들은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부작용은 딱히 없으나, 임산부나 노약자는 과한 섭취는 피해야합니다. 그 이유는 캐모마일에 함유된 '쿠마린' 성분이 지혈 작용을 방해해 과다출혈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캐모마일 부작용 및 5가지 효능, 그리고 먹는 방법까지 소개해드렸습니다. 최근 불면증 환자가 크게 급증하고 있는 만큼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는 분들은 꼭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