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현대라이프가 푸본현대생명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대만 푸본금융그룹과 손을 잡으면서 어떤 행보를 보일 지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현대라이프 보험금 청구 서류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치료비 청구할 때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지 오늘 포스팅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구를 하기 전에 공통서류와 종류별 서류가 필요합니다. 서류를 준비할 때 3개월 이내 발급된 원본서류여야 하며 추가로 현장조사가 진행되는 경우 신분증 사본, 조사 동의/위임장 등 각각 3부가 필요합니다.




공통 서류 안내입니다. 실명확인 가능한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여권, 외국인등록증 중 하나를 제출해야하며, 통장 사본, 배우자나 자녀일 경우 혼인관계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성년자인 경우 친권자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1. 장해보험금


장해보험금의 경우 장해진단명과 사고일자, 장해진단일자 등이 기재된 장해진단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장해부위에 따라 추가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있으니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해장해 입증서류*

1. 교통사고 : 공공기관, 손해보험사, 공제조합의 사고사실확인서

2. 산업재해 : 산업재해처리내역서, 산재요양신청서, 보험급여지급확인서

3. 군인사고 : 공무상병 인증서

4. 의료사고 분쟁사고 : 법원판결문

5. 확인 서류 발급불가 재해사고 : 병원초진차트 등 재해사고 증명서류 및 보험금 청구서


2. 진단급여금


다음은 진단급여금 청구 서류 안내입니다. 최종 진단명과 진단일자, 진단방법 등이 기재된 진단서를 제출해야하며 질병별로 추가 첨부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 암 : 조직검사결과지(혈액암은 골수검사지)

2. 뇌졸중 : MRI(CT, PECT, SPECT 등) 판독지

3. 급성심근경색 : 응급실차트, 심전도 검사지, CK-MB 수치 등이 기재된 혈액검사지

4. 말기신부전증 : 혈액투석 또는 복막투석 상태가 기재된 진단서

5. 치매진단서 : MMSE-K, CDR척도검사 결과 등

6. 화상 및 부식 : 3도 이상 화상의 체표면적측정 진단서



3. 입원 및 기타보험금


입원 및 기타관련 서류는 입퇴원, 통원, 진료비 등의 확인서류입니다. 현대라이프(푸본현대생명)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예시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다리 골절인 경우 진단병명과 진단일자가 기재된 의료기관 발행서류를 제출하면 되며 입원을 했다면 진단서 또는 입퇴원확인서와 함께 공통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그 외 서류는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금 청구 방법은 간단합니다. 인터넷 또는 팩스, 모바일, 우편, 방문접수 등으로 할 수 있으며 청구하기 전에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로 전화해 상담 후 보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현대라이프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안내입니다. 지역번호없이 1577-3311이며 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ARS 서비스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현대라이프 보험금 청구서류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최근 수술 또는 입원을 한 분들은 치료비 청구해서 보상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