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거상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많은 분들이 무자본 육성법을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현재 백호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있는 초보 유저로써 어떻게 육성하면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따라오시죠!


<백호섭 상황>


아직 서버 조차 고르지 못한 분들을 위해 서버 추천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사람이 많은 서버 순서는 백호>주작>현무>청룡 순입니다. 이 4개의 서버를 도시 서버로 칭하고 있으며 그 외 서버는 시골이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도시 서버의 경우 사람이 많기 때문에 매물을 구하기 쉽지만, 사냥터 몰림 등으로 인해 원활한 사냥이 불가능합니다.



반대로 시골 서버는 매물을 구하기 어렵지만, 사냥터에 사람이 많지 않아 원활한 사냥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백호서버 유저로써 주작 또는 현무 서버를 추천합니다. 상대적으로 대기가 적거든요.


1. 국적 선택(일본or조선)


국적은 일본 남자 또는 조선 남자로 시작하면 됩니다. 일본 남자의 경우 개조 흑룡차(딜러)를 뽑을 수 있는데 개흑의 경우 콘텐츠 끝까지 사용하는 딜러디버퍼입니다. 신수 또는 사천왕이 나오기 전까지 개흑차를 딜러로 사용하기 때문에 개흑차를 뽑고 중국 → 조선 → 대만으로 국적을 옮기면 됩니다. 거상은 패시브 장수가 매우 중요한 만큼 조선 남자는 김유신(마저 패시브)를 먼저 뽑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뇌전차와 선무공신을 사용하면 격노염폭을 사용할 수 있는데 딜러 못지 않은 딜이 나옵니다. 조선을 선택했다면 일본 → 중국 → 대만하면 됩니다. 오늘 공략은 일본 선택 위주입니다.


2. 파르파티를 고용하라!


현재 백호서버 기준으로 100짜리 사술사가 300만원 정도 합니다. 일본 국적으로 선택하면 퀘스트 완료 시 개조 흑룡차를 주는데 그걸로 이무기 또는 염라대왕을 잡아서 유명계석을 구한 다음 사술사를 고용하면 되겠습니다. 사술사를 전직하면 파르파티가 되는데 사술사 전직은 인도 남부에 있는 첸나이에서 가능합니다. 인도 맵 가는 방법은 캐릭터 오른쪽 키 누른 다음 <무투장 이동>하시면 인도 맵으로 이동됩니다.




파르파티를 고용했다면 본격적으로 돈을 벌면 됩니다. 무자본 유저들에게 핫한 사냥터는 바로 유명계입니다. 유명계 3층에 올라가면 이무기와 염라대왕이 있는데 이 두 몬스터에게 유명계석이 나옵니다. 백호서버 기준으로 유명계석은 280만원으로 시간당 5~10개 정도 캔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냥해서 4천만원 정도 모아주세요.


3. 음양사 200레벨 구하기


4천만 원을 모았다면 200짜리 음양사를 구입해줍니다. 그 이유는 흑룡차로 전직시키기 위함입니다. 그동안 썼던 개조 흑룡차는 판매하고, 200짜리 음양사를 세이메이로 전직 후 흑룡차 → 개조 흑룡차로 전직시켜주시면 됩니다. 보통 세이메이는 칼전직을 하고 흑룡차는 150~180 레벨 때 전직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염라대왕을 잡으면서 돈을 벌어서 주박용 음양사를 구입하면 됩니다.



염라대왕으로 돈을 벌었다면 국적 이동할 때가 되었을 것입니다. 다음 국적은 중국을 추천드리며 가져갈 장수로 혼간지를 추천합니다. 대만 남자 고유 스킬인 토템이 있기 전까지 꽤 쓸만한 장수로 인형 소환술과 회복을 사용합니다. 혼간지가 있으면 삼문 잡기 수월하니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4. 동아리 가입


간혹 사통팔달로 동아리를 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동아리는 전투점수/상업점수/무도장 점수/과거시험 점수를 충족하면 그에 해당하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거 시험만 만점 받아도 30점을 채울 수 있으므로 300점~400점 대 동아리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파란만장 거상 카페에 들어가면 과거시험 프로그램을 다운 받을 수 있으니 그것을 이용해 30점을 채우시기 바랍니다.


5. 반자사 계정 만들기


거상은 다른 게임과 달리 다클라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다클라를 활용하여 반자동 사냥을 하면 좋은데요. 클릭만 해줘도 400~600만원 벌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반자사 캐릭터를 만들려면 제갈공명이 100레벨이 되어야한다는 조건이 붙는데요.



제갈공명 100레벨의 경우 파란만장 거상 카페 또는 사통팔달로 도움을 요청하면 고수 분들이 도와주기도 합니다. 제갈공명은 중국 국적으로 시작하면 퀘스트 완료 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짐꾼과 기마궁수를 채워주면 됩니다. 보통 추적자나 대장반달곰을 많이 잡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완료 시 해왕갑옷과 악령면 등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이벤트에 참여해 3억 가까이 되는 템들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계정귀속이라도 저항템은 필수니까요. 제가 오늘 쓴 육성법은 일부분으로 나중에 시간 되면 추가적으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