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로 인해 원딜 메타가 사라지고, 여러가지 챔피언을 사용하는 시대가 찾아왔습니다. 그만큼 적응하지 못한 팀들은 하위권에 속해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SKT입니다. 2014년부터 상위권을 놓치지 않았던 팀이 지금 8위에 속해있죠.



곧 2018 리프트 라이벌즈가 개최됨으로써 걱정될 수밖에 없는데요.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는 국내 어떤 팀이 출전하고 경기 일정은 어떻게 될까요? 오늘 저와 함께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프트 라이벌즈란?


이 대회는 2017년 5월에 첫 신설된 대회입니다. 지금까지 롤드컵과 MSI는 전 세계 팀들이 맞붙었다면 리라는 각 지역 별로 승부를 가리는 대회입니다. 한국은 대만과 홍콩, 마카오, 중국 지역에서 올라온 팀과 맞붙으며 북미는 유럽, 동남아는 오세아니아, 일본 등과 맞붙습니다.



이번 리프트 라이벌즈는 2018년 7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경기가 진행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출전한 팀은 지난 시즌 4위까지로 SKT, 아프리카, KT, 킹존 드래곤X가 출전합니다.  지난 시즌은 그룹 스테이지 때 6승 1패로 1위를 차지했지만, 준결승에서 중국에게 1:3으로 패배하면서 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대회 상금은 1위 지역인 경우 팀당 2만 달러를 받으며, 2위는 1만 달러, 3위는 6천 달러씩 받게 됩니다. 현재 달러 기준으로 1000만원 가량 밖에 안되는 대회지만, 명예가 걸려있는 만큼 상위 팀들이 마다하지 않고 출전 중입니다.


1일차


1일차는 아프리카가 EDG와 붙고, KT는 MAD, SKT는 M17, KT는 RW와 맞붙게 됩니다. EDG 제외하곤 생소한 팀일텐데 각 지역에서 상위권을 차지한 만큼 잘 준비해서 경기에 임해야할 것 같습니다. 지난 시즌에 나타났듯이 그룹 스테이지는 탐색전일 뿐....


2일차


예선 결과를 합산하여 1위를 기록한 팀이 결승에 진출하며, 나머지 지역은 결승전 티켓을 두고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팀이 1위로 여유있게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른 지역보다 연습할 시간도 많아지고, 트로피를 들어올리는데 더 좋으니까요.



3~4일차


3일차에 준결승전이 펼쳐지고 그 다음 날 결승전이 진행됩니다. 결승전의 경우 5판 3선승제로 진행되며 각 지역의 감독들과 상의하여 출전할 팀을 결정합니다. 한 경기 이상 출전해야하기 때문에 어떤 팀을 출전할 지에 대한 것도 하나의 전략으로 볼 수 있죠.



지난 시즌은 중국팀이 차지한 만큼 이번에는 한국이 트로피를 들어올렸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 MSI도 중국에게 뺏겼으니까요. SKT, KT, 아프리카, 킹존 드래곤X 모두 다 힘내서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