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은행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전 그중에서 농협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다보면 이체한도가 초과가 되어 업무를 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인터넷으로도 농협 이체한도 변경이 가능했는데요. 저처럼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은 오늘 소개해드리는 방법으로 속시원하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변경은 농협 개인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이곳에서 은행을 가지 않아도 금융 업무에 관련된 전반적인 사항들을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 빠른조회서비스 항목들이 나옵니다. 이체한도 변경은 마이뱅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하기 전에 공인인증서 또는 농협 아이디로 로그인부터 해주세요.



로그인하고 마이뱅크 페이지로 접속하면 여러가지 서비스들이 나옵니다. 인터넷으로 계좌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으며 잔액미조회 설정 등을 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뱅크에서 뱅킹서비스관리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옵니다. 세번째 [자금이체한도변경]을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이체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 현재 1회 이체한도가 500만원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농협은 보안등급에 따라 한도를 정해놓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은 오전 1시 30분부터 오후 12시까지 가능합니다. 만약, 이체한도를 내려도 예약 걸어두었던 이체는 정상적으로 처리된다고 합니다.


보안등급에 따라 이체한도가 정해져있습니다. OTP를 사용했을 경우 1회 1억원, 1일 5억까지 가능한데요. 보안카드만 이용할 경우 1일 최대한도는 천만원입니다. 한도를 증액하고 싶은 분들은 오프라인은행에 방문하여 OTP 또는 안심보안카드 발급받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 이체한도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인터넷으로도 쉽게 변경할 수 있으니 날씨 추운데 따뜻한 집에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