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배틀그라운드가 큰 인기몰이에 성공하면서 많은 분들이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습니다.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두어야할 것은 '내 컴퓨터 사양'인데요.



컴퓨터의 속사정도 모르고 부품만 샀다가는 여러모로 귀찮아질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에 호환되지 않는 그래픽카드, 램 등을 구입하면 환불을 받아야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오늘은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만 해당하는 방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버튼을 눌러 실행을 키거나 윈도우키와 R을 동시에 눌러주면 실행창이 켜집니다. 여기서 "dxdiag" 명령어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내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인텔 i5-3470 C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사양으로 업그레이들 해야만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냥 하나 사는게 더 빠르고 저렴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디스플레이1을 누르면 그래픽카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 지포스 GTX 750 Ti를 장착했는데 배틀그라운드 하려면 GTX 1060은 필요하다고 하죠? 아마... 30만원 가까이 하던데 게임하려고 사는 건 너무 아까운 것 같습니다. 실력이라도 좋으면 살텐데 말이죠.



좀 더 자세한 사양 정보가 필요하다면 굉장히 유명한 CPU-Z 프로그램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를 좀 알고 있는 분들의 컴퓨터에 무조건 설치되어 있는 파일 중 하나죠.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램, 메인보드 등의 모든 정보를 알 수 있어 업그레이드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교적 쉬운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컴퓨터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생각하는 분들은 우선 부품과 호환되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