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드컵을 앞두고 일부 챔피언이 상향되었습니다. 그 중에 하나는 바로 라이즈입니다. 라이즈는 2015년 롤드컵 스킨으로도 제작되었을 만큼 롤드컵에서 굉장히 큰 활약을 한 챔피언입니다. 특히, 페이커 선수가 잘 다루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에도 롤드컵에서 페이커 선수의 라이즈 활약상을 볼 수 있을까요?


▲라이즈 승률(마스터 구간)


현재 라이즈 승률은 전보다 많이 오른 편입니다. 마스터 구간 승률은 50.43%로 전 챔피언 중에 86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 구간을 제외한 승률은 약 45%로 꽤 낮은데 유독 이 구간에서만 좋은 승률을 보이고 있네요. 그만큼 챔피언을 다루기가 어렵다는 증거겠죠?



▲2015 롤드컵 스킨


2015 롤드컵에서 SKT가 프릴라와 스맵이 있던 쿠 타이거즈를 꺾고 우승했는데 그 때 가장 큰 활약했던 챔피언은 바로 라이즈입니다. 페이커의 라이즈가 룰루를 잡아내면서 아이템을 급속도로 빠르게 맞췄고 결국 승리로 이끌어냈습니다. 2016 시즌에도 삼성과의 대결에서 챔피언을 꺼내 승리로 이끈 바 있죠.


라이즈가 나올 확률은?


최근 페이커의 솔로랭크 기록을 살펴보면 라이즈를 꺼낸 적이 있습니다. 그룹스테이지에서도 꾸준히 나오고 있는 상황이고요. 페이커는 상향되면서 연습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 시즌7에서 총 72게임을 해 67%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천상계에서 67%의 승률을 보이는 것은 쉽지 않을텐데 꽤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번 롤드컵에서도 페이커 라이즈 기대해도 좋을 것 같네요. 8강이나 4강에서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페이커가 사용하고 있는 룬/아이템/스킬 빌드입니다. 상대 챔피언에 따라 빌드가 달라질 수도 있는데 다른 빌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전적 검색사이트에 "hide on bush" 검색하셔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몇 년이 흘러도 팀내 에이스 역할을 톡톡히 성공해내면서 전 세계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페이커. 이번 대회에서도 좋은 모습으로 우승트로피를 거머쥐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