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이번에 UFC 김동현 선수는 나이트99 메인이벤트에서 거너 넬슨과 대결을 펼칠 예정이었지만 넬슨이 부상당하면서 경기가 미뤄졌었는데요. 이번에 랭킹 13위 타격가인 사피딘과 맞대결을 펼친다고 합니다.



현재 김동현 선수는 UFC 웰터급 랭킹 10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웰터급은 선수가 가장 많은 곳으로 알려져있는데 이 가운데 10위에 올라와있는 것은 정말 대단한 거죠. 모르는 분들이 예능에 나온다고 해서 많이 무시를 하고 있지만 이 선수는 UFC 전적만 12승 3패 1무효로 굉장한 실력을 가진 선수입니다.





김동현 선수와 맞대결을 펼칠 타렉 사피딘은 2014년 1월 4일 파이트 나이트 34에서 우리나라 선수 임현규와 붙은 적이 있는데요. 1라운드 경기만 보더라도 임현규 선수가 이길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강력한 로킥으로 임현규를 판정승을 거둔 바가 있습니다.





타렉 사피딘은 임현규 선수와 경기직후 백스테이즈에서 임현규와 함께 포즈를 취하며 인증샷을 남겼었는데요. 이렇게 트윗을 남겼었습니다. '임현규는 전사이며 위대한 상대였다. 이런 기회를 선사해 준 그에게 감사하다'라고 말을 남겼는데 이 말을 해석하자면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해준 임현규에게 감사함을 표한 것 같네요.


2014년 10월에 로리 맥도날드(당시 2위)와 붙은 적이 있는데 이 당시 3라운드 펀치 TKO를 당했습니다. 묵직한 왼손 어퍼컷을 적중했고 연이은 파운딩으로 로리 맥도날드가 승리를 따냈었죠.





김동현 선수는 체급 내 탑 그래플러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상성상 유리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피딘은 킥이 주무기로 니킥을 많이 사용할 것 같은데 김동현 선수가 킥을 무차별적으로 맞을 선수가 아니죠. 그라운드로 이끌어가면서 승리를 따낼 것 같습니다.


거너 넬슨보다는 쉬운 상대로 여겨지고 있는데 그래도 경기 내내 어려움이 여러 차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도 지금까지 보여준 경기결과들을 보여주면 무난하게 김동현 선수가 이길 것 같네요.





네이트 디아즈가 초창기 시절 김동현 선수에게 무차별적으로 당하면서 판정패를 당한 적이 있었죠. 이 당시 정말 재밌는 경기였는데 못 보신 분들은 유튜브 검색해서 보시길 바랍니다. UFC 207 경기는 12월 31일날 라스베거스에서 열립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보시길..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