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입사한 사회초년생이라면 돈 관리에 대해 매우 궁금할 것입니다.

현재 GDP는 올라가면서 물가까지 같이 상승해 서민들의 삶은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사 첫 달부터 효율적으로 돈을 모으는 것을 추천합니다.


어떻게 하면 효율적으로 모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청춘스토리만 따라 온다면 쉽고 금방 모으실 수 있을거에요.





통장은 4개를 준비해주세요. 4개를 준비하는 이유는 <급여/적금/지출/비상금>

통장으로 4개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나눠서 모으면 쓸 돈은 쓰고 모을 돈은 모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저 믿으시죠?





급여


급여통장은 증권사 상품(CMA)으로 만들어 관리하면 좋습니다.

월급통장에서 자동으로 적금통장으로 일정 금액이 자동이체 되도록 만들고

이 외의 통장에 나눠서 넣으면 됩니다.


CMA통장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


전에 써놓은 포스팅 있으니 함께 링크 걸어드립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위 링크 가셔서 확인하세요.





적금


적금통장은 자동이체로 빠져나가니 따로 관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월급의 5~60%정도 저축하고 나머지는 비상금통장과 지출통장으로 넣어

따로 관리해주세요.





지출


한 달동안 예상 지출액을 통장에 넣어서 관리합시다.

모든 지출은 이 곳에서 빠져나간다는 생각으로 관리하고 지출내역을

관리하면서 쓸데없는 지출은 줄이도록 하세요.





비상금


혹시 모를 돌발상황이나 경조사에 대비해 일정금액을 넣어두세요.

한달에 10~20만원씩 넣으시면 급한 일이 있을 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저도

월급의 10%를 저축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통장쪼깨서 관리하는 법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엔 힘들 수도 있지만, 습관을 길들이면 이 방법이 수월하고

돈 모이는 소리가 들릴 것 입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쪼개시고 부자되세요!

재테크 정보 많이 올려드릴테니 즐겨찾기하고 받아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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