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인터넷뱅킹과 스마트폰뱅킹이 활성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은행에 가지 않아도 컴퓨터와 핸드폰을 이용해 결제하고 있습니다. 결제를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간혹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그럴 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저와 함께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2가지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외에도 다른 은행들도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우리은행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서 기존에 있던 인증서 폐기 후 공인인증서를 재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보안카드만 있으면 쉽게 재발급 받을 수 있으며 보안카드가 없는 경우 오프라인 영업점에 방문해 보안카드를 새롭게 발급받아야 합니다.




인터넷뱅킹, 신용카드 결제, 보험, 국세청 연말정산용 등 개인 목적으로 사용하는 인증서의 경우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그러나 증권, 전자입찰 등 모든 전자거래에 사용가능한 범용 공인인증서와 전자세금용은 연간 4,4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두 번재 방법은 한국정보인증(링크)로 들어가서 비밀번호를 찾는 방법입니다. 은행 같은 경우 비밀번호 3~5회 정도 틀리면 바로 인증서 사용이 불가능한데 한국정보인증 사이트에서 할 경우 횟수 상관없이 찾을 때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달아드린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를 접속한 다음 주요 서비스에서 <인증서 관리> 바로가기 버튼 메뉴를 눌러주신 다음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메뉴들이 쭉 나옵니다. 여기서 상단에 보이는 <인증서 암호확인>을 눌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찾으시면 됩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서 할 경우 횟수 상관없이 무제한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는 대소문자 구분과 숫자를 조합한 8자리 이상의 문자열으로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들을 입력해보고 그래도 찾지 못한다면 그 다음에 재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2가지 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비밀번호 기억이 안나서 여러 번 해보다가 정지가 되어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하는 분들이 꽤 계신데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쉽게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