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과학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슈퍼푸드는 바로 모링가 나무입니다. 이 나무는 아프리카와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나는 나무로 엄청난 효능들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모링가 분말 효능 및 먹는방법 그리고 부작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샴푸로 시중에 판매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어떤 효능들이 있을까요?




모링가는 단백질과 비타민, 칼슘, 칼륨 등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A는 당근의 4배,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 칼슘은 우유의 4배, 칼륨은 바나나의 3배, 철분은 시금치의 25배가 들어있어, 전 세계 과학자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1. 활성산소 억제


모링가 잎과 꽃, 씨에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아스코르브산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대응해 DNA의 변종과 세포 손상을 막아 암을 억제하고 노화를 늦추는 효능을 지녔습니다.


2. 체내 염증 억제 및 예방


체내에 발생한 염증은 우리 인체에 도움주는 세포를 파괴시키고 각종 질환들을 일으킵니다. 그러나 미국 국립보건원의 연구에 따르면 모링가에는 엄청난 소염 효능이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소염 성분이 풍부해 체내 발생하는 염증을 억제하고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3. 당뇨병 치료 및 예방


모링가는 혈당 유지를 도와주는 클로로겐산과 이소티오시안산염이 들어있습니다. 그 덕분에 혈당 수치와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세포 손상을 막아 당뇨병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오랫동안 방치하면 발생하는 합병증 또한 예방할 수 있어 지속적인 섭취가 필요합니다.



4. 소화 기능 개선


최근 만성소화불량으로 고생하는 환자가 크게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모링가의 소염 성분이 장 안에서 유해한 박테리아와 균에 대응하여 장내 환경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을 지녔습니다. 시도 때도 없이 발생하는 장 트러블 때문에 고생 중이라면 꼭 섭취해보시기 바랍니다.


5. 뇌기능 향상


뇌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해 기분을 좋게 만드는 세로토닌 분비를 활성화시킵니다. 게다가,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산화 과정에 대응해 노화로 인한 뇌 질환을 예방해주며 성장기 아이들의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 밖에도 46가지 항염증, 항산화 물질 등을 비롯해 92종의 영양소가 풍부해 피부를 개선시켜주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섭취해야 할까요?


모링가 분말 먹는방법 및 부작용


보통 모링가는 잎을 말려 차로 섭취하거나 분말을 구입해 요거트나 밥에 넣어 먹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차로 마실 때 넣고 끓이는 것이 아니라 뜨거운 물에 살짝 우려내서 마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부작용으로는 과다 복용 시 위 경련과 마비를 일으키고 설사를 유발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도에서는 모닝가를 피임제로 사용할 정도로 임신만큼은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니 임신 중이거나 임신 계획 중이라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