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어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과 말레이시아의 스즈키컵 결승 1차전이 펼쳐졌었습니다. 적극적인 공세를 펼친 베트남은 전반 '응우옌후이흥''판반둑'이 2골을 넣으며 축구팬들을 열광의 도가니로 빠트렸죠.



아쉽게도 말레이시아가 후반전에 흐름을 가져오면서 아쉽게도 승부를 가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베트남 피파랭킹과 스즈키컵 결승전 2차전 일정과 중계 보는 곳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베트남 피파랭킹은 100위입니다. 아시안게임에서 4강에 오르면서 2단계나 상승했습니다. 현재 스즈키컵에서 보여주는 모습만 봐도 그 위에 있는 나라보다 훨씬 잘하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박항서 감독이 베트남을 맡은 건 신의 한수가 아닐까 싶네요.




스즈키컵 결승전 상대 말레이시아 피파랭킹은 베트남보다 67단계나 낮은 167위입니다. 게다가, 조별 리그에서 2-0으로 꺾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준결승에서 꺾은 필리핀보다 편한 결승 상대로 여겨왔습니다.



그러나 결승전 결과는 2-2 무승부였습니다. 전반전만 봐도 압도적인 우위로 베트남이 승기를 가져오나 싶었지만 말레이시아의 매서운 공세로 싸룰 쒀드가 36분, 사파비 라시드가 60분에 골을 넣으면서 무승부로 승부를 가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스즈키컵 결승 2차전은 12월 15일 오후 9시 30분에 펼쳐집니다. 아직 라인업은 나오지 않은 상태이지만, 양쪽 다 승부를 가르기 위해서 키플레이어들이 모두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이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스즈키컵 결승전 중계는 SBS 스포츠에서 12월 15일 토요일 오후 9시부터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각 팀의 라인업과 경기 예상들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9시부터 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베트남 피파랭킹, 스즈키컵 결승전 일정 및 중계 보는 곳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최근 베트남에서 국민영웅으로 떠오르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꼭 이겼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