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매년 많은 분들이 금연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걱정인 분들이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국민들의 흡연율을 감소시키고, 금연 실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보건소 금연클리닉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건소 금연클리닉 선물 및 신청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부터 금연을 하려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건소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화요일(둘째주, 넷째주)는 오후 6시부터 오후 8시, 토요일 넷째주는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일에 업무로 바쁘신 분들은 토요일 넷째주에 방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운영시간은 각 지역의 보건소 운영지침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꼭 전화 후 방문하세요.



금연클리닉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방문 및 1차 면담, 기초설문조사, 니코틴 의존도 평가, CO측정을 합니다. 그런 다음 금연에 도움을 주는 니코틴 패치와 니코틴 껌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2~3회 상담도 마찬가지로 CO측정 및 금단증상 상담 그리고 금연보조제를 제공하며 3회 이후부터 주기적으로 보건소 방문 또는 전화, 문자를 통해 금연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하고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한 사람은 금연증서 및 선물을 받게 됩니다.


<출처 : 대전마케팅공사>


대전 보건소의 경우 금연보조제 및 손지압 도구, 수지침 겸용 볼펜, 민트캔디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아는 분은 수원 권선구 보건소에서 6개월 이상 금연을 성공하고 스마트폰 보조배터리를 받았는데 각 지역 보건소마다 조금씩 다른가봅니다.




이 외에도 금연을 희망하는 20인 이상 사업자 근로자 분들은 사업장 신청 후 방문 일정을 조율하면 보건소 금연상담사가 직접 사업장에 방문하여 상담 및 일산화 탄소 측정 및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연보조제 처방 등을 해주며 6개월 이상 흡연을 안한 사람들에 한하여 금연증서 및 기념품을 증정합니다.



이 외에도 흡연·절주 예방 및 금연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신청한 학교 등을 방문하여 흡연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 담배 거절하는 방법, 흡연의 심각성 및 유해성분, 술이 몸에 미치는 영향 등에 관련하여 교육을 진행하오니 필요한 분들은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수원 보건소 금연클리닉 선물 및 신청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흡연율은 23.9%로 역대 최저 흡연율을 달성했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담배를 피고 있습니다. 본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도 해가 되오니 부디 꼭 금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