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 대부분은 우리 아이가 나중에 컸을 때 물려줄(?) 돈을 마련하거나 저축 습관을 길들이기 위해 어렸을 때부터 적금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수많은 은행들은 고객 유치를 위해 높은 금리와 우대 금리를 적용한 상품들을 마련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수협 쑥쑥크는아이적금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적금 필요서류 및 금리 정보 등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협 쑥쑥크는아이적금의 경우 영·유아 맞춤 상품으로 자동이체로 적금 납입 시 최대 연 5%의 고금리를 받을 수 있는 적금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는데 이 상품의 경우 각 지역에 있는 지점에 방문해야 만들 수 있습니다.




9월 13일 기준 , 기본금리는 1~2년은 1.5%로 적용되고 있으나 3년 2.5%, 4년부터 3.5% 이율이 적용됩니다. 우대금리까지 받으면 3.0%~5.0%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의 경우 자동이체납입으로 연평균 10회 이상인 경우 적용되며 만기 이후 확정됩니다. 그리고 18년 말까지 5년제 가입고객에 한하여 연 0.5% 추가 특별금리가 제공되어 5년짜리 가입했을 때 연 5.5%가 적용됩니다.



아이적금은 자유적립식 예금으로 영업점에서 만들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은 1년부터 5년까지 가능하며 매월 1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습니다. 이자지급은 만기 또는 중도해지 시 받을 수 있구요. 1인 1계좌만 가능하며 공동명의 및 양도 불가능합니다.



수협 아이적금 필요서류 안내입니다. 만 6세 미만인 영·유아만 개설할 수 있으며 부모님 내점시 필요 서류는 신분증과 자녀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통장 만들 때 사용할 도장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아이적금 필요서류 및 금리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수협 고객센터(1588-1515, 1644-1515)로 문의하시거나 영업점을 방문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