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리 일상 속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은행은 바로 농협입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분들은 꼭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결제일에 맞게 통장에 돈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장기간 이용대금을 내지 않으면 신용도가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농협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신용공여기간동안 사용한 이용대금이 청구되는데 결제일 7~10일 전에 사용자에게 송부합니다. 요즘은 모바일로도 받아볼 수 있으니 모바일 청구서를 받아보고 싶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결제일별 이용기간(1일~10일) 안내입니다. 1일은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 이용대금이 청구되며 현금서비스의 경우 전전월 3일부터 전월 2일까지 사용한 요금을 내야합니다. 2일부터는 하루씩 밀려서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장 많이 선호되는 결제일은 바로 14일과 15일입니다. 그 이유는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14일은 전월 1일부터 전월말일에 사용한 대금, 15일은 전월 2일부터 당월 1일에 사용한 이용대금이 청구되어 계산하기가 수월하기 때문입니다.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어중간하면 계산하기가 어려워 추후 결제할 때 곤혹을 치룰 수도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여러 개의 카드로 돌려막기를 하다가 결국 파산을 신청하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듯이 신용카드도 잘 활용해야합니다. 소비욕구를 막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비추천.



결제일 변경은 결제서비스 탭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할 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한데 농협 인터넷뱅킹과는 다릅니다. 다시 등록해야하니 그점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농협 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분실신고는 농협카드 고객센터 1644-4000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