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서구화 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여성호르몬 증가로 인해 남성들에게 여유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여유증은 '여성형 유방증'으로 남자의 가슴이 여성처럼 봉긋해지는 질환을 뜻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 여유증 수술을 하곤 하시는데 실비보험에 관련되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유증 실비보험 적용이 가능한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형 유방증


여유증이라고 하면 남성 유방에서 유선 조직이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환자들 사이에서 유선 조직이 있는 사람을 진성 여유증이라고 말하며, 없는 사람을 가성 여유증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최근 여유증이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해지면서 의료보험을 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인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되었는데요. 모든 사람이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선 조직이 없고 지방으로 꽉 찬 가성 여유증이라면 미용 목적으로 해당되어 의료보험 혜텍을 받지 못할 수 있어 우선 병원에 방문해 상담을 받아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도 마찬가지 입니다. 최근 법이 바뀌어서 유선 조직이 2cm 이상 있어야 의료보험 혜택 뿐만 아니라, 실비보험도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카페들을 살펴본 결과 가성여유증인 분들이 받은 경우도 있으나 매우 극소수이며 정보가 많이 없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여러 병원을 방문해 초음파 검사를 통해 유선 조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유증 실비보험 적용 가능여부에 대해 알아보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본인의 판단보다는 초음파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선과 지방이 섞여있을 경우 운동으로 해결할 수 없다고 하니 여유증 관련 카페를 가입해 자세한 정보 얻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