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심혈관계 환자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 알츠하이머, 치매, 뇌출혈 등 각종 합병증을 앓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예방하는 것이 정말 중요한데요. 이와 같은 질환들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오메가3입니다.



오메가3는 심혈관계 질환을 치료하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40~50대 중년층 분들이 꼭 챙겨먹어야할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함께 오메가3 부작용 및 효능, 먹는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체내 세포막 생성


오메가3를 지속적으로 섭취할 경우 체내 손상된 세포들을 재생하고 세포막 구성을 도와줍니다. 만약, 손상된 세포가 오랫동안 방치될 경우 염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돌연변이 세포가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2) 심혈관계 질환 예방


에스키모인들은 생선을 자주 먹어 심혈관계 질환 환자가 다른 지역에 비해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덕분인데 이 성분 덕분에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입니다.


3) 고혈압 개선


고혈압 환자들이 오메가3를 지속적으로 섭취하면 불안정한 혈압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소리 없는 살인자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무서운 질병이니 혈압 개선에 도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4) 관절염 및 골다공증 예방효과


자가면역 질환인 '류머티스 관절염'은 관절 염증으로 확실한 완치방법이 나오지 않았으나, 오메가3가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관절에 쌓인 염증과 체내 구석구석 숨어있는 염증들까지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관절염 외에도 골다공증 예방 효과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65세 이상 여성을 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오메가3 지방산을 먹은 사람들은 다른 실험자에 비해 뼈 손실이 적었고, 뼈 밀도가 촘촘해져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되었다고 하네요.


5) 당뇨병 예방


당뇨병의 주요 특징은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가 높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을 섭취하면 트리글리세라이드 수치를 낮춰주고 당뇨병을 일으키는 아포단백체 수치를 낮춰주어 사전에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부작용


오메가-3는 빛, 열, 산소에 약해 다른 식품에 비해 비교적 빠르게 산화가 됩니다. 산화된 식품을 먹었을 경우 세포가 파괴되고 DNA 변이와 같은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출산이 얼마 남지 않은 임산부가 섭취하면 자궁의 수축운동을 방해할 수 있어 섭취하는 것을 피해야합니다.




오메가3는 연어, 고등어, 참치, 호두, 호박씨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꾸준히 섭취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중인 건강보조식품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1캡슐만 먹어도 일일 섭취량을 채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