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포루투갈의 축구 신 '호날두'의 이적설로 인터넷 상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최근 스페인 경기에서 혼자 3골을 넣는 모습을 보면서 '클래스는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보여주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레알마드리드는 호날두 이적 준비로 한창입니다.



그 팀은 바로 유벤투스입니다. 이탈리아 명문 팀으로 한때 승부조작으로 2부로 떨어졌었지만, 폴 포그바와 부폰 등의 활약으로 1부 리그로 승격해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팀입니다. 



유벤투스 레전드는 부폰, 튈랑, 비에이라, 칸나바로, 델 피에로, 지단, 플라티니, 트레제게 등 세계에서 인정한 축구 선수들이 활약했던 팀이기도 합니다.


호날두가 이적하려는 이유


호날두가 이적하려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탈세의혹으로 호날두는 스페인 재판을 들락날락하는데 레알 회장인 플로렌티노 페레스가 적극적으로 도와주지 않아 실망을 했고, 챔스 우승 직후 떠날 것이라는 말을 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레알에서는 34살인 호날두에게 큰 돈을 쓰고 싶지 않은 생각이기 때문에 이적시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호날두는 맨유와 레알 마드리드 유니폼을 입은 기간 동안 굉장히 많은 골을 기록했습니다. 9년 간 레알에서 뛰면서 438경기 동안 451골을 넣으며 116년 득점 역사를 갈아치췄는데요. 그 외에도 챔피언스 리그에서 105골을 기록했고, 7차례 해트트릭에 달성하면서 발롱도르를 5회 수상하면서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임을 인정받았습니다.


호날두 유벤투스 이적료와 연봉은?


영국 BBC 등 많은 언론사에서는 유벤투스가 호날두 이적료로 1억 유로를 제시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1억 유로는 한화로 1300억으로 네이마르가 파리 생제르맹으로 갔을 때보다 현저히 떨어지는 금액이지만, 호날두도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벤투스에서 받는 연봉은 3000만 유로로 한화로 392억원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돈을 안쓰기로 유명한 유벤에서 이정도 쓰는 것이면 이 선수에게 기대하는 바가 큰 것 같습니다. 성적도 성적이지만 유니폼 판매와 입장료 수익 등을 감안하면 손해볼 일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벤투스 유니폼 등번호 유출


현재 호날두 유벤투스 유니폼과 등번호가 유출되어 이적이 임박되었다는 말들이 오고가고 있습니다. 그를 상징하는 등번호 7번을 같은 번호인데요. 지난 시즌 7번은 후안 콰드라도인데 만약 온다면 양보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아직까지 이적을 확정 짓는 기사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안심해서는 안될 것 같습니다. 과거에도 마레즈가 맨시티로 온다고해서 매장에서 유니폼이 판매되었지만 결국 오지 않았으니까요.




이탈리아 리그로 이적한다면 더 이상 한 리그에서 메시와 호날두를 보는 일은 없어질 것 같습니다. 그동안 명경기를 보여준 두 명의 '축구신'들에게 감사함을 느낍니다. 이번에 '러시아 월드컵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지 못했지만, 그래도 두 선수가 보여준 경기는 환상적이었습니다. 좋은 일만 가득하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