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브라질 원주민들이 오랫동안 섭취했던 열매가 알려지면서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 열매는 바로 사람의 눈을 닮은 '과라나'입니다. 엄청난 효능을 지니고 있어 건강을 유지하고, 장수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과라나 효능 및 부작용, 먹는방법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열매는 '천연 비타민'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매우 많은 영양소를 지니고 있습니다. 현재 과라나 열매 추출물은 우리가 즐겨마시는 에너지 드링크 성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을까요?


1) 혈액순환 개선


과라나는 사포닌과 탄닌, 카테킨 등의 천연카페인 성분이 많아 심장 혈류량을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덕분에 혈액 속 산소와 에너지를 원활하게 공급해주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 몸속 혈관들의 혈류가 개선되어 혈관에 붙은 찌거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불규칙했던 혈압이 안정되고, 혈액이 뭉치는 혈전 현상이 제거되어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지방질 분해


천연카페인 성분들은 지방질 분해를 유도하는 신경계 자극을 합니다. 그 효과로 체내에 쌓인 지방 분해 속도가 빨라지고 운동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운동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3) 항암효과


비타민C와 파이토케이멀, 비타민P 등의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돌연변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스스로 사멸하도록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체내 활성산소까지 제거해주기 때문에 '암의 공포'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4) 이뇨 작용


과라나에 든 크산틴 유도체는 '이뇨작용'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성분이 신장의 수분 재흡수를 억제해 신장 혈류량을 증가시키고 수분 배출을 도와줍니다. 불필요한 수분이 제거되고, 몸의 붓기가 예방되고 개선되어 좀 더 날씬한 다리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집중력 향상


과라나에 든 카페인 성분들은 뇌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돕고, 아드레날린 분비를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효과로 각성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줍니다. 과라나의 뇌 혈류 개선 효과로 알츠하이머와 치매와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과라나 먹는방법 및 부작용


피로회복에 큰 효과가 있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분말' 형태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매일 아침 과라나 분말을 물과 함께 섞어 마시면 됩니다. 최근 인기가 늘어나면서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식품의약안전청에서 비교적 안전한 식품으로 규정하였지만, 과다섭취할 경우 식욕을 떨어트리고 혈압이 높아지는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카페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임산부는 꼭 피하거나 일일 권장량 섭취만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