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마트폰 적금 상품이 나오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신한은행 스마트 적금입니다. 이 상품은 복잡한 조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죠. 그래서 오늘은 신한은행 스마트 적금 금리와 조건 등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 스마트 적금은 1년 동안 납입 조건으로 천원부터 10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습니다. 현재 금리가 들쑥날쑥한 상황에서 1년짜리 상품을 가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경우 2~3년은 너무 길어서 1년짜리 상품으로 최대한 금리가 높은 상품을 고르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 어플로만 가입할 수 있고, 저축방법은 적립식과 자유적립식으로 저축할 수 있으며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다른 상품에 비해 우대 조건을 충족시키지 않아도 좋은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추천하고 싶은 상품이네요.



앞서 이야기 했듯이 우대 조건에 따른 추가 금리는 없습니다. 2018년 6월 27일 기준으로 현재 금리 2%가 적용된 상품입니다. 1년 전까지만 해도 1.5~1.8%짜리 상품들이 많았는데 금리가 많이 올랐네요.



만약, 중도해지해야할 경우 1개월 미만인 경우 연 0.1%를 받으며, 3개월 이상일 경우 기본금리x(1-차감율)x경과월수/계약월수를 적용하여 금리가 적용됩니다. 



만기 후 한달 이내 돈을 찾아가지 않는 경우 연 이자율의 1/2가 적용되며 6개월이 초과될 경우 연 0.200%가 적용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상품들의 경우 만기가 되기 일주일 전에 알람이 오니, 가입하기 전에 꼼꼼하게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