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하다보면 통장에 얼마 있는지 잔액조회를 해야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합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스마트폰 어플로 알아보는 것이 있지만, 연세가 있는 분들은 쉽지 않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농협 잔액 조회 하는방법 3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잔액조회 하는방법

1. ARS 서비스


집에서 조회할 수 있는 가장 빠른 방법은 농협 고객센터(1661-3000, 1522-3000)에 전화를 걸어 ARS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조회하는 과정에서 통장비밀번호와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등 본인인증을 한 다음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뱅킹 조회


농협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전계좌조회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조회하는 것이기 때문에 24시간 이용 가능하며, 매일 00:00부터 00:30분은 시스템일자전환 작업으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스마트폰 어플


그리고 농협 공식 어플리케이션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도 핸드폰에 공인인증서가 설치되어 있어야하고 등록을 해야만 이용 가능합니다. 조회버튼을 누르고 공인인증서 인증 후 자신의 계좌에 있는 잔액을 조회하면 됩니다. 최근 쿡뱅킹이라고해서 공인인증서 없어도 이용할 수 있는 어플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ATM 이용하기


많은 분들이 이 방법은 알고 계시겠지만, ATM를 이용해 잔액조회 하는방법도 있습니다. 타 은행 ATM의 경우 조회서비스 제한이 있을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셔서 조회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잔액조회 하는방법 3가지+1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조회할 수 있으니 오늘 소개해드린 내용 참고하시어 불이익 없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고객센터에 전화해야할 일이 생긴다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카드 분실 신고는 24시간 운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