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에서 주최하는 ASL 시즌5 정윤종이 김성대를 꺾고 8강에 진출하면서 8강 진출자가 모두 정해졌습니다. 이번 시즌을 끝으로 군대를 가야하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마지막 흥행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시즌5 ASL 8강 진출자와 경기일정 등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8강 진출자는 이영호, 박성균, 조일장, 장윤철, 김윤중, 임홍규, 변현제, 정윤종으로 테란 2명, 저그 2명, 프로토스 4명입니다. 지난 시즌에 테란이 많았던 것에 비해 이번에 맵이 대거 프로토스 유리한 맵을 사용하면서 프로토스가 많이 진출한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8강 조추첨 방식은 조별 1위 4명의 조를 추첨한 다음 조별 2위의 자리를 추첨해 대진을 완성하는 방식입니다. 각 조 1위는 2위와 상대를 하는 것이죠. 같은 조에 속했던 선수는 만나지 않고, 뽑힐 경우 재추첨으로 진행합니다.



A조는 정윤종 선수의 바램대로 김윤중과 정윤종 선수가 맞붙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이영호와 조일장보단 김윤중이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조 2위로 진출했으니 김윤중, 변현제, 조일장, 이영호 4명 중 한 명 상대로 결정해야되다보니 변수를 잘 만들어내는 변현제보단 꾸준히 잘하는 김윤중이 편할 것 같습니다.




8강 대진은 이렇게 되었습니다. B조는 변현제와 임홍규가 붙으며, C조는 조일장과 박성균, D조는 이영호와 장윤철이 맞붙게 됩니다. 이번에 프로토스가 4명이나 진출하면서 우승 확률이 매우 높아졌는데 저그와 테란 유저들이 힘내서 좋은 경기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8강 경기일정은 4월 22일 오후 7시에 정윤종과 김윤중의 대결로 8강이 시작됩니다. 티켓의 경우 온라인과 현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만 12세 이상부터 관람이 가능하며 티켓 가격은 5천원입니다.



온라인은 티켓링크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만 12세가 아닌 경우 보호자 동반 시 입장이 가능하며 신분증이 없다면 학생증을 필수 지참해야 입장 가능합니다. 양도 및 재판매 안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장에 방문한 분들을 한하여 ASL 시즌5 장패드 10명과 유니폼 1명을 추첨을 통해 준다고 하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