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은행 기본 금리가 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금융 상품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목돈을 마련하기 위해 예금상품을 찾아보고 있던 도중 SC제일은행에 두드림통장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 상품은 <자유입출금식>이라는 다른 상품에 비해 돈을 자유롭게 넣었다, 뺐다 할 수 있다는 장점있습니다. 이 외에도 무수히 많은 혜택들이 있는데 오늘 함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혜택 및 금리 정보


이 상품의 가장 큰 장점은 <입출금자유>입니다. 아무래도 돈을 모으다보면 급히 써야할 때가 한두번 생기게 되는데 그럴 때마다 예금을 해지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금기간 중 해지하면 이자 손해가 막심하죠. 그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두드림통장을 만든 것 같습니다.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모든 은행 ATM출금 수수료를 포함해 다양한 수수료 면제 혜택까지 있습니다. 생각보다 은행 업무시간이 끝나고 ATM기기를 사용할 때가 많은데 그런 점에서 참 좋죠.



월복리 자율입출금 예금으로 매 입금일로부터 30일까지는 연 0.01% 금리가 제공되며, 31일이 지난 이후부터 연 0.40%가 주어집니다. (이율은 언제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예금잔액에 대해 변경된 이율이 적용됩니다.)



이자 계산은 매일 잔액에 대해 해당 약정이율을 적용해 매월 말일에 이은 첫 영업일에 원금에 가산되어집니다. 일별이자는 적용이율별 최종잔액X적용이율/365을 계산하면 일별이자가 계산되어집니다. 세금은 15.4%가 적용되구요.




아무래도 자유입출금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다른 상품에 비해 이자가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급히 돈 써야할 때를 생각한다면 매우 좋은 상품이죠. 비상금 통장 또는 월급 통장으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두드림통장의 혜택은 바로 무제한 수수료면제입니다. 전국 모든 은행 자동화기기(CD/ATM) 출금수수료, 납부자 자동이체 수수료, 개인인터넷뱅킹, 텔레뱅킹 타행이체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편의점 등 외부장소에 설치된 타행 ATM의 경우 면제되지 않습니다. 이 혜택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 금융 상품을 선택하고 있죠.



지금까지 SC제일은행 두드림통장 혜택 및 금리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자유입출금 통장으로 월급 통장 또는 비상금을 모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궁금한점 또는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와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