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은행 예·적금 상품 금리가 조금씩 오르면서 많은 분들이 어떤 상품을 가입할 지 고민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는 최근 SC제일은행 내지갑통장 상품을 사용해 사용하고 있는데요. 입출금이 자유로운데다가 예금 혜택까지 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이 상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오프라인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으면서도 높은 금리가 적용된다는 점인데요. 내지갑통장과 연동되어 있는 계좌 한해서 수수료 면제혜택이 주어집니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으로 가입금액은 없으며 일별이자는 적용이율별 당일말잔 합산액X적용이율/365으로 계산되어 일별이자가 주어집니다. 



이자계산의 경우 매일의 예금 최종잔액에 대해 위 산식에 따라 이자를 계산한 후 매월 첫 영업일에 원금에 가산해 적용된다는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지갑통장의 경우 조건을 충족해야만 높은 금리가 적용됩니다. 조건1과 조건2가 충족될 경우 최대 2.8%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으며 조건 미 충족 시 0.1%의 이율이 적용됩니다. 대부분 돈을 모으려고 예금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니까 조건을 충족시켜 높은 이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조건은 위 내용과 같습니다. 당월 건당 70만원 이상 입금 거래가 있고, 신용(체크)카드 결제계좌를 내지갑통장으로 지정한 후 월 사용액이 30만원 이상 실적이 있을 경우 조건1과 조건2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수수료 면제는 모든 가입 고객에게 주어지는 혜택인데요. 단, 연동되는 계좌가 있어야만 가능합니다. 거래수수료 및 인출 수수료, 수표 발행수수료, 자동이체 수수료 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타행 CD/ATM 입금 및 이체수수료는 면제가 불가능하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지갑통장 외에도 다양한 예·적금 상품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역별 SC제일은행 위치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 정보를 잘 활용해 부자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