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다들 올해 여행계획 세우셨나요? 이번에 제2 인천공항 시범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올해 일본이나 동남아시아 쪽으로 다녀오려고 계획 중에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서수원 버스터미널에서 인천공항 가는 공항버스를 타는데 며칠 전에 인터넷으로 버스예매를 하면 보다 편리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공항버스 예매하는 방법과 노선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공항으로 가는 버스는 티머니에서 운영하고 있는 시외버스 통합예매시스템 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포털버스 검색창에 <시외버스터미널 통합예매시스템>으로 검색해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표시된 곳을 클릭해 들어가주세요.



이번에 신한카드 올패스 카드를 사용하면 30% 할인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번 달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시외버스 모바일앱으로도 예매 및 승차권 확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시외버스 예매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3가지 항목이 나옵니다. 여기서 승차권 예매를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출발지를 동서울 버스터미널로 잡고, 도착지를 인천공항1터미널로 검색했는데요. 일부 터미널의 경우 인터넷 예매가 불가능하고 현장발권만 가능한 지역도 있으니 <조회>되지 않는 분들은 해당 터미널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인천공항1터미널로 가는 배차시간이 안내됩니다. 동서울의 경우 약 1시간 10분의 배차간격을 유지하고 있으며 어른은 11000원, 아동은 5500원, 중고생은 7700원의 요금을 받고 있습니다. 해당 시간을 클릭한 다음 결제해 예매하면 끝입니다.



시외버스의 경우 사전, 단체, 왕복, 뒷좌석 예매할 경우 정상요금의 10%를 할인하고 있습니다. 단, 명절 연휴 기간은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는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항버스를 예매했는데 취소해야하는 경우 출발시기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출발 3시간 이후 취소할 경우 100% 수수료를 받고 3시간 이전에 취소할 경우 50% 승차권 요금을 내야합니다.



인천공항 노선표도 <운행정보 조회>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매했던 방법과 동일하게 출발지, 도착지, 출발일과 시간을 설정하고 조회하면 노션표가 조회됩니다. 만약,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출발지 터미널 문의 또는 버스터미널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인천공항 버스예매 및 노선표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예약할 수 있으니 추운 날씨에 밖에 나가지 마시고 인터넷으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