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결혼하는 신혼부부가 증가하면서 많은 분들이 집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상속, 증여 등을 받았을 때 세금을 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있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주택취득세 요율표를 참고해 전용면적과 취득가액, 취득방법 등을 알면 어느정도 예상할 수 있지만



계산기를 이용하면 훨씬 더 빠르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곧 주택을 장만할 예정이거나 현재 내야한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 부동산114 사이트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부동산 계산기 뿐만 아니라, 지역별 시세, 매매, 전세, 월세 등을 알아볼 수 있고 꽤 유용한 정보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전체메뉴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옵니다. 아래 항목들을 살펴보면 [부동산 계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안해도 이용할 수 있어 좋답니다.



취득세 뿐만 아니라, 양도소득세, 중개보수, 매수총비용, 재산세, 상속세, 전·월세계산기 등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부동산에 관련된 모든 세금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집을 장만하기 위한 세금을 계산하려면 보유주택수와 취득가액, 전용면적, 취득방법 등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요율표에 따라 계산이 되어집니다. 



취득가액의 경우 실거래가를 적용하나 기준시기에 미달할 경우 과세표준으로 계산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현재 [매매/교환]으로 적용되고 있는 주택 취득세 요율표입니다. 전용면적에 따라 취득세와 지방 교육세의 퍼센테이지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산하기 전에 꼭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아파트 취등록세 계산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정보만 입력하면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주택 구입 예정이신 분들은 오늘 정보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