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PDF 파일을 다룰 줄 아실텐데요. 간혹 PDF 파일을 수정해야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럴 경우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PDF 편집을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프로그램은 온라인으로 하는 방법입니다.



PDF escape(링크)라는 사이트입니다. 최근 PC버전이 새롭게 나왔는데 설치하지 않고 온라인으로 수정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돌리면 한국어로 이해하기 쉽게 번역되니 참고하세요.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PDF 편집기능은 이렇게 있습니다. 문서 주석달기와 비밀번호, PDF 뷰어, 파일 편집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위 녹색으로 표시된 <Free Online>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주세요. 사파리, 오페라,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의 브라우저를 호환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10MB 미만이고 100 페이지 미만이어야합니다. 만약, 넘어갈 경우 월 $2.99를 지불해야하니 범위에 맞춰 PDF 파일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편집할 파일을 PDFescape에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업로드 된 PDF 파일이 열리고 왼쪽 상단에 편집 기능들이 보입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 글 쓰는 것과 페이지 회전, 크롭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편집에 필요한 기능은 거의 다 갖췄다고 보면 될 듯 싶습니다. 해외 사이트다보니 영어로 되어있다는 단점이 있는데 하다보면 익숙해질 것입니다.



지금까지 무료 PDF 편집프로그램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편집프로그램의 경우 유료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곳들도 있으니 섣불리 결제하지 마시고 잘 찾아보셔서 본인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찾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