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매년 자동차세를 부과하고 있으실텐데요. 혹시 6월, 12월에 납부해야하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만약, 1년에 52만원을 내고 있으면 26만원씩 6월과 12월에 납부하는데 1월에 한 번에 납부하면 10% 할인 받아 5만 2천원을 할인이 되어 46만 8000원만 납부하면 됩니다. 세금 부담을 줄일 수 있어 매우 좋습니다.



자동차 선납 신청은 위택스 홈페이지 또는 시청 세무과, 전화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신청을 하신 분들은 고지서가 집 또는 회사로 발송되지만, 처음이신 분들은 1월부터 말일까지 홈페이지에 들어가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그런다음 6월분과 12월분을 위택스 홈페이지를 통해 한번에 납부하면 됩니다. 만약, 납부를 하지 못해도 불이익은 없으니 6월과 12월에 배기량에 따른 자동차세를 내면 됩니다. 신청을 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와 회원가입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해서 원활한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평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능합니다. 토요일은 3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을 듯합니다. 마감일은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늦지 않게 신청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세 선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납은 1월 뿐만 아니라, 3월과 6월, 9월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할인이 월에 따라 차등적용이 됩니다. (7.5%, 5%, 2.5%) 할인 차이가 크니 세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미리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