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최근 업비트 신규회원 규제에 관련되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 18일부터 급격히 늘어난 회원때문에 서버 안정화를 위해 회원을 받지 않는 과감한 선택을 했었는데요. 그 결정이 아직까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현재 정부의 규제를 예고했음에도 불구하고, 가상화폐의 가치는 하늘을 찌를 정도로 치솟고 있는데요. 제가 한 달전에 본 에이다 코인이 현재 500원에서 1800원 대로 오른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수많은 가상화폐거래소 중 업비트로 회원이 몰리는 이유는 가상화폐거래소가장 많은 코인을 거래할 수 있다는 장점과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현재 거래되고 있는 화폐의 가격입니다. 에이다 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리플, 이더리움, 아인스타이늄 등 여러가지 코인들의 화폐가 오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씩 투자하려고 계획했던 사람들은 속이 타들어가는 것이죠.




업비트 회원가입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용하려면 휴대폰 본인인증까지 해야 거래소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메일 인증만 되고 실명인증이 안되는 것이죠. 12월 19일 이전에 가입한 기존 회원들은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일부 제한을 풀어놓은 상태입니다. 



혹시나 하는 바람에 [기존회원 진행]을 눌러 본인 인증을 해봤습니다. 제발 되게 해주세요. 신이시어....



제 바람과는 달리 본인인증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가상화폐 커뮤니티 사이트를 들어가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일부 회원들은 '곧 신규회원을 받을 것이다.'라고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그 날짜는 바로 1월 20일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실명인증' 때문이었는데요. 실명제 도입이 약 한달 정도 준비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에 맞춰서 신규회원을 받을 것이라는 추측입니다. 



이것도 하나의 추측일 뿐 정확하지 않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아는 것은 '업비트' 관계자 밖에 없겠죠. 일단 20일까지 기다려보는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풀린다고 해도 급하게 거래하지 말고 흐름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보이네요. 자세한 사항은 비트코인 커뮤니티를 가입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