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하다보면 가끔씩 유심칩이 인식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저 같은 경우 핸드폰을 바꿀 때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칩을 장착하고 사용하는데 가끔씩 인식이 안될 때면 망가진 것이 아닌가 걱정하게 됩니다. 



혹시라도 이런 상황을 겪은 적이 있다면 오늘 소개하는 3가지 해결방법을 알아보시고 긴급할 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호환되지 않는 유심칩일 경우

핸드폰마다 선호하는 칩이 다릅니다. 총 3가지로 나뉘는데 일반, 마이크로, 나노 등으로 나뉩니다. 호환이 되지 않는 핸드폰에 장착하면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유심칩을 잘라 사용하거나 재구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망가졌을 경우

인식이 됐다 안됐다할 경우 유심칩이 망가져서 발생하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먼저 핸드폰과 칩을 분리한 다음 다시 장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안될 경우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여 구입해 장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재삽입 및 재부팅

유심칩 인식안됨 현상이 발생하는 가장 큰 이유가 제대로 장착되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먼저 핸드폰을 종료한 다음 유심칩을 장착해 부팅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 이 방법으로 해결가능하고 그래도 안되는 경우는 망가졌거나 호환이 되지 않는 유심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유심칩 인식안됨 해결방법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소개한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여 서비스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