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체크카드를 사용하다가 지갑을 잃어버리거나 카드를 떨어트려 분실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그럴 경우 해당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분실신고를 하여 사용 중지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체크카드 분실신고 하는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잃어버린 것을 알고도 분실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타인이 내 카드로 결제를 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범인이 잡히면 손해배상이 가능하지만 처리기간이 길어질 수 있어 그전에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체크카드 분실신고 하는방법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 은행 홈페이지에 방문해 신고하는 방법과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사용중지 요청을 하는 것인데요. 



은행 고객센터 번호입니다. 분실신고의 경우 365일 고객센터가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주말 또는 공휴일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외출하신 분이라면 전화로 신청하는게 훨씬 빠르고 좋겠죠? 간단한 개인정보를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본인 카드인지 확인을 해야하니까요.


카드 뒷면 서명을 해야하는 이유


많은 분들이 카드 뒷면 [서명란]에 서명을 안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분실했을 경우 피해금액의 50%만 보상 받을 수 있거나 아예 보상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서명이 없는 카드는 딴 사람이 사용해도 법적으로 보호 받지 못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체크카드 분실신고 하는방법카드 뒷면에 서명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분실되지 않도록 잘 챙기는 것이겠죠? 온라인과 고객센터를 통해 분실신고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