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바로셀로나레알마드리드는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에서 최고의 라이벌팀으로 가장 박빙승부가 예상되는 경기 중 하나입니다. 호날두와 메시가 있는 팀의 대결이라 축구 팬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관심있어 하는 경기인데요. 엘클라시코 전적은 누가 앞서고 있을까요? 


엘 클라시코(호날두vs메시)


호날두와 메시가 뛰는 경기를 지금 이 시대에서 볼 수 있다는 것에 참 감사함을 느낍니다. 두 선수는 발롱도르 수상을 앞두고 박빙을 펼쳤지만 2017년 기량 좋은 호날두가 수상을 하면서 2016년 2017년 2년 연속 수상하였습니다. 이로써 10년 동안 5번씩 나눠 갖은 셈이죠.




아직까지도 '누가 더 잘하냐'에 대해 논란이 많은데 틀림없는 것은 두 선수 다 부상없이 10년 동안 제 기량을 펼치고 있다는 점입니다. 호날두가 이번 시즌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중요한 경기마다 골이 터져주면서 팀의 승리를 이끌고 있습니다.


예상 라인업


축구 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이 공개한 예상 라인업입니다. 레알은 호날두와 벤제마가 투톱을 맡으며, 바셀은 메시와 수아레즈가 투톱으로 출전한다는 라인업입니다. 베일이 빠진 것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하지만 이 경기도 매우 흥미진진할 것 같습니다. 양팀 최근 전적은 3승 1무 2패레알마드리드가 앞서고 있습니다. (총 235 경기 중 레알이 95승 49무 91패로 앞서고 있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의 최고의 라이벌팀답게 싸우는 경우도 발생했었습니다. 그만큼 신경전이 뜨거운데 과연 이번 경기는 누가 이길까 궁금하네요. 누가 실수를 덜 하느냐에 따라 경기 승패가 갈릴 것 같습니다.




이번에 호날두도 발롱도르 수상하면서 연봉을 메시보다 올려달라면서 팀 훈련을 불참했다는 소식이 들었는데 이 또한 경기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아무튼 재밌는 경기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경기는 23일 오후 9시에 스포티비 나우와 스포티비 온에서 생중계 된다고 합니다. 유료경기라 전 못볼 것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