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이라 회식도 많이 하고, 야근이 잦아지면서 구내염을 앓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랫동안 통증이 지속되어 신경 쓰이게 만드는데요. 심할 경우 두통까지 올 정도로 매우 아픕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내염 빨리 낫는법 4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 원인


주된 원인은 피로와 스트레스입니다. 입술과 입은 굉장히 약한 피부층을 구성하고 있어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증상이 나타나는 곳이죠. 그 이유 외에도 비타민B 부족, 세균 및 바이러스 감염, 외상으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증상


대표적인 증상은 잇몸에 염증이 생깁니다. 궤양이나 수포가 생기는 것이 대표적이며 통증을 유발하고 따가움증과 구취 등을 발생시킵니다. 증상에 따라 구내궤양, 헤르페스성 구내염, 편평태선 등으로 나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내염 빨리 낫는법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은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입니다. 이 때 비타민과 물을 꾸준히 섭취하면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 입안의 청결도 중요합니다. 식사를 하고나서 꼭 양치질을 하고 30분 이후에 가글을 해 입속의 세균을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습관


규칙적인 식습관으로 인해 충분한 영양소가 공급되도록 도와주면 좋습니다. 편식 또는 불규칙한 식습관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면역력이 나빠지기 때문에 꼭 적정시간에 식사를 하고 과일과 채소 등을 섭취해 하루 필요한 영양소들을 다 섭취해주세요.



구내염 전용 연고 바르기


구내염의 고통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시중 약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알보칠 등을 바르면 빠르게 회복됩니다. 작은 입병이라면 살짝만 발라도 고통이 사라집니다. 궤양이 심할 경우 병원에 방문하여 세균성 연고와 항생제를 처방 받아 복용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구내염 빨리 낫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증상에 좋은 음식은 꿀과 토마토, 연근, 가지 등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