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오늘은 컴퓨터 자동종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예정인데요. 가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예약종료가 필요할 때가 있지 않으셨나요? 바이러스 또는 악성검사를 실행해놓고 외출하는 분들은 오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행'으로 자동종료 설정하는 방법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 기능으로도 예약종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버튼을 눌러 <실행>을 열어줍니다. 단축키 [윈도우+R]을 눌러도 됩니다. 윈도우8 이상부터는 실행버튼이 없으니 단축키 활용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빈칸에 예약종료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shutdown -s -t -c -r>을 입력하면 됩니다. 편하게 복사붙여넣기 하시면 될 듯하네요.


<명령어 설명>

-s 종료 -t 언제 종료할 것인가(초단위)

-c 메세지 -r 다시시작 -a 예약 취소



위에 설명대로 입력하면 위처럼 컴퓨터 자동종료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예약 종료 설정을 할 수 있는데 이 외에도 <고클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도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도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클린으로 시스템 종료하는 방법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출시된 이후부터 계속 상위권에 머물고 있는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은 무료로 배포하고 있어서 아무나 사용할 수 있는데요. 그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종료 타이머]입니다. 




시간을 선택하거나 사용자 임의로 지정한 다음 <컴퓨터 종료하기>를 누르고 실행버튼을 누르면 자동적으로 타이머에 맞춰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앞서 소개한 방법으로 설정하시고,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이 마침 필요하셨던 분들은 위 프로그램 설치한 다음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컴퓨터 자동종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혹시라도 안되거나 이상있는 분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그럼 친절하게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