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최두호를 잡은 컵 스완슨이 브라이언 오르테가에게 패배하면서 또 한차례 이변이 일어났습니다. 컵 스완슨은 상위권으로 가는 문지기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매우 힘든 상대 중 한명입니다. 최두호 선수도 판정패를 당하면서 상위권으로 도약하는데 실패했었죠. 그래서 오늘은 UFC 페더급 랭킹과 상위권 선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FC 페더급 랭킹


현재 페더급의 챔피언은 맥스 할로웨이입니다. 코너 맥그리거가 라이트급 챔피언 타이틀을 따내면서 페더급은 포기했는데요. 조제 알도와 타이틀을 건 승부에서 KO패를 시키면서 새로운 역사를 쓴 선수입니다.



챔피언 - 맥스 할로웨이


이 선수는 2013년 UFC 파이트 나이트 26에서 코너 맥그리거와 맞붙은 적이 있습니다. 그 당시, 떠오르는 신예 중 한명이었죠. 그러나 코너 맥그리거에게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를 당해 슬럼프가 오나 싶었지만 그 이후 한번도 지지 않고 연승행진을 달리고 있습니다.


1위 - 조제 알도


빼앗긴 타이틀을 따내기 위해 조제 알도는 다시 한번 타이틀전을 치뤘지만 또 한번의 KO패로 타이틀전과는 거리가 멀어졌습니다. 코너 맥그리거에게 8초 패배를 당한 이후부터 슬럼프를 겪고 있는 선수 중 한명인데요. 여기까지 온 것만으로도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2위 - 프랭키 에드가


컵 스완은 프랭키 에드가와 승부에서 패배하면서 타이틀전과 멀어진 적이 있습니다. 에드가는 체력과 스피드를 겸비한 선수로 상대를 지치게 만드는 스타일을 지녔습니다. 쟁쟁한 선수들을 꺾고 상위권으로 도약하는데 성공했죠. 이번에 할로웨이와 붙기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부상을 당하는 바람에 알도가 투입된 것이었습니다. 이번 타이틀전은 에드가에게 가지 않을까 싶네요.



3위 - 리카르도 라마스


3위는 리카르도 라마스입니다. 이번에 정찬성 선수와 붙기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정찬성 선수가 심각한 무릎 부상으로 6개월동안 경기를 할 수 없어 무산되었죠. 라마스를 이겼다면 더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었지만 그 기회를 잡지 못했죠. 대신 제이슨 나이트 선수가 출전했지만 라마스가 승리했습니다.


5위 - 정찬성 


정찬성은 현재 페더급 5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9위 데니스 버뮤데즈를 망설임없이 펀치를 꽂아 KO승을 거둘 수 있었는데요. 군복무로 인해 전보다 경기력이 떨어졌을 것이라는 평가를 뒤집고 빈틈을 찾아 펀치를 날린 것을 보고 정말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했습니다.


6위 - 최두호


최근 봤던 경기 중에 가장 재밌었던 경기는 바로 최두호 선수와 컵 스완슨의 경기입니다. 쓰러질 것 같은 두 선수가 피 말리는 혈전을 펼친 모습이 흥미진진했는데요. 아쉽게도 뒷심이 부족해 컵 스완슨이 판정승을 거두지만 최두호 선수에게 큰 수확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결혼과 부상 때문에 경기를 치루지 못했는데 내년 경기에서 좋은 모습 보여줬으면 좋겠습니다.




페더급의 신예는 현재 브라이언 오르테가입니다. 현재 6위로 랭크되어 있지만, 컵 스완슨을 상대로 2라운드 KO승을 거두면서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기 때문이죠. 이번에 생중계로 시청했었는데 천재가 탄생한 것 같습니다. 맥스 할로웨이와 붙는 경기를 하루 빨리 보고 싶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