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낭만 농장'을 레벨업 하려면 집 업그레이드가 필수입니다. 레벨업을 하면 대지도 넓어지고 다양한 혜택들을 누릴 수 있는데요. 집 업그레이드 하려면 '건축용 석재'를 구해야합니다. 경매장에서 검색해보니 매물이 없어 직접 구하게 되었는데요. 어디서 잘 나오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 건축용 석재는 "타라 그림자 미션 - 또 다른 연금술사들"


재료는 "또 다른 연금술사들"에서 잘 나옵니다. 난이도와 상관 없이 드랍률은 동일(?)하기 때문에 초급에서 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썬더로 때리면 몇 마리가 한 번에 나가 떨어진답니다. 하하..



한 바퀴 도는데 거의 20분?


복귀한지 며칠 되지 않아 아직까지 스킬 쓰는 거나 말 타는 것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클리어 시간이 좀 오래 걸렸는데요. 컨트롤이 좋은 분들이라면 10~15분까지 단축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 바퀴 돌았는데 12개나 모였네요. 집 레벨 4기준으로 10개가 필요하니 적당하게 나오는 것 같아요. 드랍율이 저조하면 속으로 욕했을 것 같은데 다행입니다. 하하..



집 레벨 4 기준으로 필요한 재료는 대못 20개, 고급가죽 10개, 중급 나무장작 20개, 팜스톤 30개, 건축용 석재 10개가 필요합니다. 대못은 생각보다 쉽게 구할 수 있으니 직접 구하세요. 나머지 재료는 경매장에서 구입했습니다.




집이 근사하게 완성 되었죠? 경험치 1000pt나 먹었네요. 하하.. 얼른 키워서 허브 농장으로 가꾸고 싶네요. 만돌린 서버에서 하시는 분들 함께 놀아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