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롤 국제대회가 하나 더 개설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올스타전과 MSI, 롤드컵 총 3개가 있었는데 "리프트 라이벌즈"라는 대회가 하나 더 개설되면서 우승을 노릴 수 있는 기회가 한번 더 생겨났습니다. 이번에 한국팀 4팀이 출전하는데 또 이겼으면 좋겠네요.


전 세계 13개 지역 팀 중 가장 강한 팀들이 5개 대회에 참여해 싸운다!


각 지역에서 진행되는 대회마다 참가 팀 수, 개최 장소, 진행 방식이 약간씩 다릅니다. 대회에 출전한 팀은 최근 마무리된 스플릿 시즌에서 순위 기준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우리나라 팀은 워낙 잘하기 때문에 4개 팀이 올라간 것 같군요.




한국팀과 대만, 그리고 중국팀


경기는 이렇게 진행됩니다. 한 지역의 팀이 시드 배정에 따라 다른 지역 팀들과의 단판 경기 총 4경기를 치루게 됩니다. 여기서 2번 승리한 팀이 결승에 진출하고 준결승은 2위 지역과 3위 지역이 팀을 바꿔가며 5판 3선승제를 치룹니다. 우리나라 팀이 강력하긴 하나 중국팀과 대만팀에게 약한 모습을 자주 보였기 때문에 방심할 수 없겠죠?


한국팀 → SK텔레콤 T1, 삼성, KT롤스터, MVP 4팀이 출전합니다. (각 팀별 6인의 선수)



경기는 7월 6일 목요일부터 진행됩니다. 첫 경기는 삼성 갤럭시와 J팀이 맞붙게 됩니다. MVP는 그래도 플래시 울브즈를 안만나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각 팀마다 2경기씩 출전합니다. KT 롤스터가 EDG와 붙었으면 재밌는 경기가 나왔을텐데 참 아쉽습니다. KT 봇 데프트가 EDG에서 뛰었었으니까요.




각 팀별 출전 선수(6인)


SK텔레콤 T1는 후니, 피넛, 페이커, 뱅, 울프, 블랭크가 출전하고 KT는 스멥, 스코어, 폰, 데프트, 마타, 썬이 출전합니다. 삼성은 큐베, 앰비션, 크라운, 룰러, 코어장전, 하루가 출전하고 MVP는 애드, 비욘드, 이안, 마하, 맥스, 캐롯이 출전하게 됩니다.



색다르게 진행되는 대회인만큼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MSI 대회나 롤드컵의 경우 실력 차이가 너무 많이 나서 챌린저와 다이아가 붙는 것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었는데 이번에는 라이벌 지역이라 불리는 지역과 맞붙게 되었으니까요. 가장 기대되는 건 SKT와 플래쉬 울브즈의 리매치가 가장 기대됩니다. 


다른 지역 팀들의 경기일정은 리그오브레전드(링크) 공지사항에 가면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링크 누르고 들어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