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복권 당첨 꿈을 위해 하루에도 한장씩 구입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대표하는 복권은 로또와 연금복권이 있는데요. 로또의 경우 한번에 수령 받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지만, 그 돈을 도박이나 다른 곳에 악용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반면, 연금복권은 매달 일정금액씩 나오기 때문에 월급처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만약 1등 당첨을 로또와 연금복권 둘 중 하나를 고르라면 연금복권을 고를 것 같습니다. 근데 과연 연금복권의 당첨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연금복권은 2011년부터 생겨 26회 발행까지 약 500억원의 수익을 낼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기 시작했습니다. 20년 간 500만원을 매 달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사람들이 주목을 했습니다. 지금은 전보다 많이 시들었다고 하네요. 





연금복권은 로또보다 당첨확률이 높다고 하죠. 나눔로또 당첨 확률은 1/8,145,060로 알려져있고 연금복권 당첨확률은 1/3,150,000 확률로 1등 당첨이 된다고 합니다. 나눔로또에 비해 2.6배가량 높은 수치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연금복권보다 로또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타복권에 비해 22% 세율을 적용하기 때문에 실수령액이 다른 복권에 비해 높은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2등 당첨이 동시에 가능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1,2등을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대박일텐데요. 그런 사람이 혹시 있을까요? 





신기하게도 있었습니다. A씨는 연금복권 1,2등 한 장씩 당첨이 되고, 따로 산 로또복권은 4등이 되었다고 하네요. 이런 일이 생길 지 누가 알았겠습니까.. 정말 부럽네요. 당첨금은 생활비와 빚을 갚는데 사용된다고 하네요. 복권에 당첨 된 만큼 새로운 인생을 사셨으면 좋겠습니다.





연금복권 당첨번호는 포털 검색창에서 검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제 발표한 278회차 당첨번호입니다. 혹시 구입하신 분들은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복권확률이 높다고 한들, 운이 좋은 사람만 당첨 됩니다. 부자들은 복권을 구입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저도 가끔 생각날 때 구입하긴 하지만, 거의 꽝만 나옵니다. 로또 구입했을 때 5천원만 2번 되고 나머지 안됐다는.. 슬픈 이야기를 하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