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청춘스토리입니다.

스마트폰게임 서머너즈워를 플레이한지도 15개월차 접어들었습니다. 15개월차가 되면서 많은 변화가 나타났는데요. 시험의 탑 노말/하드를 무난하게 클리어하고 있고 그 외 다른 콘텐츠들도 쉽게 클리어하고 있습니다.

 

역시 이런 게임의 벽은 [아레나]가 벽이죠. 현재 6성을 60마리 가까이 하고 있는데 아레나는 평일 금2, 주말 금1로 마감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길드전은 무난하게 다 때려잡고 있고요.

 

오늘은 서머너즈워 초보이신 분들을 위해 초보공략을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참고하시고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서머너즈워는 암이프리트를 뽑아야 튜토리얼이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암이프리트를 뽑기 위해 재료들을 모아야하는데요. 재료들은 조합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어떤 몹들이 필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풍뱀파이어

 

풍뱀파이어는 풍미노타우르스, 물픽시, 풍리자드맨, 불리빙이 필요합니다. 물픽시 제외하고 다 사냥터·비밀의 던전에서 드랍이 됩니다. 풍미노 차루카 유적, 물픽시 미지의 소환서& 비던, 불리빙 페른 고성, 풍리자드맨 비던에서 드랍됩니다.

 

 


 

불서큐

 

불서큐는 불사냥꾼, 물하피, 풍하르퓨, 불샐러맨더 이렇게 필요합니다. 불사냥꾼 같은 경우 비던에서 나오고 나머지는 사냥터와 비던에서 구할 수 있답니다.

 

 


 

물운디네&암예티

 

물베어맨, 물그림, 풍인페르노, 불임프 이렇게 4마리가 필요한데 물베어맨, 물그림, 풍인페르노, 불임프, 암예티는 비밀의 던전 또는 미지주문서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암예티는 비던&빛암주문서에서만 나옵니다.)

 

이렇게 4가지 몬스터를 구했다면 5성 만렙까지 키운 후에 각성 시켜 조합시키면 암이프가 완성됩니다. 왜 암이프가 좋은지 궁금하신 분들 있으시죠?

 

 


 

서머너즈워는 암이프리트가 초반에 필수적입니다. 암이프리트는 광역스턴이 있을 뿐 아니라, 패시브로 악화효과를 제거하는 패시브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인의 던전 10층과 용의 던전 10층을 클리어할 때 매우 필요한 몬스터죠. 그래서 기본적으로 암이프리트를 조합한 다음에 필요한 몬스터를 키우는 편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이 바로 버스캐릭터일 것입니다. 버스캐릭터란, 말 그대로 한 마리의 몬스터가 3마리 몬스터를 쫄(육성)시켜주는건데요. 제가 키워본 바로는 초보 때는 물마검사가 최고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물마검사를 6성을 올리고 지금까지 버스기사 또는 이계던전()에서 쓰이고 있는데 기본스킬과 스킬이 광역스킬이라 버스기사로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차루카유적을 깨면 룬을 보상 받게 되는데 이 룬들을 칼날로 바꾸어 물마검사에게 착용시켜주고 강화만 한다면 무난한 버스기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 외 다른 버스기사들도 있지만, 초보 때는 구하기 힘드므로 퀘스트 중 받는 물마검사를 육성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물베어나 물헬하운드 이런 것들도 있는데 아무래도 2~3성이다보니 기본 스텟도 낮을뿐더러, 물마검사보다 활용도가 낮습니다.

 

 


 

암이프리트를 조합하는 과정에서 구해두면 좋은 몬스터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빛이누, 풍픽시, 풍그리, 물피닉스 재료 등을 구해두면 좋은데요. 빛이누도 연예인 몬스터로 힐량과 방깍, 강화효과제거, 게이지 증가로 매우 좋은 몬스터입니다.

 





풍픽시는 공속느림, 빗맞힘, 공격력&방어력 증가 등 2성인데에 비해 활용도가 높은 몬스터죠. 키우실 때 우선 5성까지만 키우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풍그리폰은 아레나와 사냥터에서 자주 쓰이는 몬스터입니다. 풍그리폰은 선턴잡이로 활용되며 3성인데 기본스텟이 매우 우수해서 좋습니다. 공속 증가와 공속게이지를 업시켜주고 방깍&공깍 스킬이 있어 좋습니다.

 





물피닉스는 체력 비례 데미지를 주어 매우 활용도가 높은 몬스터인데요. 이 몬스터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무자본인 분들에게는 최고의 몬스터라고 생각합니다. 저 역시 물피닉스를 아직까지 사용하고 있으며 없어서는 안될 몬스터랍니다.

 

 


 

지금까지 서머너즈워 초보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해주시면 제가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다만, 확인하는데 오래 걸릴 수 있으니 자주자주 체크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